본문 바로가기

내가 찾는 행복: ESTP형과 ENFJ형의 스타일 차이

내가 찾는 행복: ESTP형과 ENFJ형의 스타일 차이 바로 내용보시겠습니다. 

 

 

내가 찾는 행복: ESTP형과 ENFJ형의 스타일 차이

최근 행복에 대해 많이 생각해 봤어요.

과연 행복이란 무엇일까? 성취감? 평온함? 다른 사람을 위해 사는 것?

 

오늘은 성격 유형 테스트에서 자주 등장하는 ESTP형과 ENFJ형의 행복 가치관 차이를 살펴보고, 내가 어떤 스타일과 더 가까운지 생각해보려고 해. 그리고 나만의 행복을 찾는 방법에 대한 실마리를 얻고 싶어.

 

성취감 vs. 도움의 기쁨

ESTP형은 목표 달성과 개인적인 성장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어. 스스로 무언가를 이루어낸다는행복을 느끼는 거야. 반면 ENFJ형은 다른 사람을 돕고 인과 관계를 소중하게 여겨. 누군가를 도와 행복하게 만들 때 함께 행복을 느끼는 성격이 많아.

 

솔직히 과거는 ESTP형에 더 가까웠던 것 같아. 좋은 결과를 내고 목표를 달성했을 때 행복감을 만땅 느꼈거든. 친구나 가족을 도와주고 그들이 좋아하는 모습을 볼 때 정말 기분이 좋아지는 거야.

 

모험 vs. 안정

ESTP형은 새로운 도전과 모험을 즐기는 성격이라서 스リル과 흥분을 통해 행복을 느끼는 경우가 많아. 반면 ENFJ형은 안정감과 조화로운 관계를 중요시 하기 때문에 일상 속에서 행복을 찾는 경향이 있어.

 

자유 vs.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

ESTP형은 개인의 자유를 중요하게 생각해서 자신의 원칙에 따라 사는 것에서 행복을 느끼는 편이야. 반면 ENFJ형은 공동체 의식이 강하고 타인과의 협력을 통해 함께 행복을 만들어가는 것을 소중하게 여겨.

 

물론 개인의 자유도 중요하지만, 다른 사람과 함께 행복을 잊지 않고 싶어. 친구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거나 공동의 목표를 위해 노력하는 것도 나에게 큰 행복이거든. 최근에는 개인적인 시간과 공동체 활동을 잘 조율하려고 노력하고 있어.

 

내가 찾는 행복: ESTP형과 ENFJ형의 스타일 차이 [자세히 알아보기]

나만의 행복 찾기

ESTP형과 ENFJ형은 행복에 대한 가치관이 확실히 다르지만, 서로의 차이를 이해하고 소통한다면 더욱 풍요로운 삶을 만들 수 있을 거예. 이 글을 통해 나만의 행복 스타일을 찾아보는 좋은 기회가 되었어. 앞으로도 내가 원하는 방식대로 행복을 추구하면서 주변 사람들과 함께 행복을 나누고 싶어.

 

👍 추가 한가지 👍

 

성격 젤 더러운 MBTI 순위는 바로확인  바로보기

 

MBTI 유형별 "성격 안 좋은" 순위

MBTI 유형별 "성격 안 좋은" 순위 정리 참고 해보세요. 주변사람이나 가족 친구 특히 피곤하게 하는 스타일들 있지요, 딱맞습니다. 완벽을 추구하는 스타일과, 자기 수장을 절대 굽히지 않는 MBTI

gochon.tistory.com

내가 찾는 행복  ESTP형과 ENFJ형의 스타일 차이

내가  행복

내가  ENFJ형의

내가  스타일

내가  차이

 

 

 

 정리해드린 내용은 내가 찾는 행복: ESTP형과 ENFJ형의 스타일 차이 이였습니다.  보시는 분들께 이해에 도움이 되었길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