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J와 ESTJ, 다툼 뒤 헤어지는 방법 3가지

INTJ와 ESTJ, 다툼 뒤 헤어지는 방법 3가지 모두 공유해 드립니다. 

 

 

INTJ와 ESTJ, 다툼 뒤 헤어지는 방법 3가지

 

우리의 친구 INTJ와 ESTJ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두 친구 성격, INTJ와 ESTJ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저는 나름 자타공인 뷰티걸인데요, 제 친구들은 성격이 정말 대조적이에요.

INTJ 친구는 분석적이고 독창적인 반면, ESTJ 친구는 실용적이고 계획적인 성격이죠.

 

문제는 다툼이 일어날 때...

하지만 가끔씩 우리는 다투기도 해요.

예를 들어, 저와 INTJ 친구는 미래 계획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다가 의견이 맞지 않을 때가 있죠. 제가 제 생각을 말씀드리면 친구는 제 의견을 받아들이지 않고 제가 잘못된 것처럼 말씀하곤 해요.

이런 상황에서 우리는 서로 감정이 상하고 며칠 동안 말도 안 했습니다.

 

하지만 화해는 가능합니다

하지만 제가 우리의 우정을 소중하게 여기기 때문에 결국 먼저 연락했습니다.

그리고 서로 마음을 터놓고 이야기하며 오해를 풀 수 있었죠. 또한 앞으로는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고 더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기로 약속했습니다.

 

INTJ와 ESTJ, 다툼 뒤 헤어지는 방법 3가지 [바로 가기]

소통, 이해, 그리고 공통 목표

이번 경험을 통해 저는 INTJ와 ESTJ가 다투고 나서 다시 화해하기 위해서는 세 가지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첫째는 열린 소통이죠. 서로 마음을 편하게 이야기하고 생각을 나눌 수 있어야 해요.

둘째는 사과와 용서입니다.

잘못을 인정하고 서로를 용서하는 마음이 필요하죠. 셋째는 공통 목표 설정이에요.

함께 노력할 목표가 있으면 서로 힘을 합쳐 극복할 수 있으니까요.

서로 성격은 다르지만 이해하고 노력한다면 INTJ와 ESTJ도 멋진 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주변의 친구들과 소통하며 소중한 관계를 만들어 가보세요

 

 

 

 정리드린 글은 INTJ와 ESTJ, 다툼 뒤 헤어지는 방법 3가지 이였습니다. 상기 글이 찾으셨던분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