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알 raccont INFP와 INTP, 비슷해 보이지만 완전 다른 두 성격

내가 알 raccont INFP와 INTP, 비슷해 보이지만 완전 다른 두 성격 모두 공유해 드립니다. 

 

 

내가 알 raccont INFP와 INTP, 비슷해 보이지만 완전 다른 두 성격

 

MBTI 테스트를 해보면 종종 헷갈리는 INFP와 INTP. 사실 나도 처음에는 이 두 유형의 차이를 잘 모르겠어요.

하지만 친구, 연인, 그리고 나 자신을 살펴보면서 두 유형 간의 재미있는 차이점들을 발견하게 되었어요.

오늘은 내가 직접 경험한 INFP와 INTP의 차이에 대해 이야기해볼 거예요.

 

감정 vs. 논리: 눈물 펑펑 울고 싶을 때 vs. 차분하게 생각할 때

 

INFP는 마치 감정이 풍부한 예술가처럼요.

세상 모든 것을 가슴으로 느끼고, 가끔은 억누를 수 없는 감정에 휩쓸려 울기도 할 거예요.

반대로 INTP는 마치 차분하고 논리적인 과학자처럼 생각을 중요시해요.

사실과 근거를 바탕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세상을 이해하려고 노력하죠.

 

■    내가 본 INFP vs. INTP

 

 

영화 보고 울쏼거리는 나 vs. 옆에서 "정말 감동적인 영화だね"라고 말하는 INTP 친구

화가 나면 감정을 다 표현하는 나 vs. 혼자서 논리적으로 상황을 분석하는 INTP 연인

 

사람 vs. 혼자: 함께 vs. 혼자 시간을 보내면 에너지가 충전돼요

 

INFP는 따뜻한 인정둥이처럼 사람들과 에너지를 교환하는 사회적인 동물이에요.

친구와 이야기하고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 새로운 관계를 쌓는 것을 좋아해요.

반대로 INTP는 조용한 독서 독본처럼 혼자만의 시간을 통해 에너지를 충전하는 개인주의자죠. 혼자 책을 읽거나 생각에 잠겨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것을 좋아해요.

 

■    내가 본 INFP vs. INTP

 

 

주말에 친구들과 맛집 탐방하며 즐거운 시간 보내고 에너지 채워요 vs. 집에서 책 읽으며 차분하게 하루를 보내는 INTP 친구

파티에서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는 활발한 나 vs. 조용한 카페에서 혼자 생각에 몰입하는 INTP 연인

 

이어 모아보기

원하는 정보 없으시면 아래 이어보기 필 확인이요. 

__

raccont 관련 더보기

 

INTP 관련 더보기

 

 

 

오늘 정리드린 정보는 내가 알 raccont INFP와 INTP, 비슷해 보이지만 완전 다른 두 성격 입니다.  모두에게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